네이버, 메인에서 콘텐츠 골라보는 ‘인플루언서 토픽’ 오픈!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들을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부터 쉽게 볼 수 있게 돼요. 네이버가 지난 19일부터 인플루언서들의 새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인플루언서 토픽’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어떤 기능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토픽’은 어떤 기능인가요?

인플루언서 토픽은 채널 내 콘텐츠를 모아 특정 주제로 재구성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새로운 창작 도구인데요. 연출하고자 하는 세부 주제를 선택하고 관련된 기존 콘텐츠를 2개 이상 추가 연동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예컨대 패션을 소재로 하면 기존에 발행됐던 패션 아이템 소개 콘텐츠를 엮어 ‘2022 SS 스타일링 추천’ 등의 콘텐츠로 새로 만드는 식이죠. 인플루언서 토픽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은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TV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한 자신의 콘텐츠들을 특정 테마에 맞춰 재구성한 뒤 새로운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게 됐어요.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한가요?

오는 2월 말부터는 MY 구독 추천에 AI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인 ‘AiRS(에어스)’를 통한 개인화 추천도 더해져 전문성을 가진 인플루언서와 해당 분야에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가 매칭될 확률이 높아져요. 이달 27일부터는 발행한 콘텐츠 본문과 인플루언서 홈 토픽 메뉴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추가 적용돼 인플루언서 보상 관련 선순환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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