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러버가 주목해야 할 애슬레저 트렌드!

집에서 즐기는 여가 생활이 늘어나면서 더욱 활발히 유행하고 있는 홈트(홈트레이닝). 이 영향으로 애슬레저 시장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패션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건강부터 스타일까지 챙기는 운동 러버들을 위해 올해는 어떤 애슬레저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지 그 트렌드 현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 애슬레저와 그 트렌드 변화

애슬레저는 1980년대 88올림픽 이후 건강 스포츠가 붐이 일어나면서 생긴 용어예요. 애슬레틱(Athletic) + 레저(Leisure)를 합친 말로 일반인도 할 수 있는 ‘가벼운 스포츠’를 의미하는데요. 또 다른 의미로는 일상에서도 어색하지 않으면서 활동성 있는 운동복으로 해석된답니다.

애슬레저 운동복 시장은 작년 ‘원마일웨어’, ‘이지웨어’ 트렌드로 브라 톱, 레깅스, 래시가드가 유행했어요. 최근에는 ‘하이브리드웨어’가 트렌드화 되면서 새로운 스타일의 의류들이 스포츠 브랜드를 통해 출시되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웨어’는 골프, 등산, 수영, 일상복 등 모든 라이프 스타일에 접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을 말해요. 각 운동별 의류로 나누어진 기존의 스타일과 달리 어떤 스포츠든, 어떤 생활에서든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답니다.

💖 운동 러버를 사로잡는 ‘하이브리드웨어

<휠라골프>의 스트릿 골프웨어🏌️‍♂️: 골프웨어도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무난한 제품이 인기인데요. <휠라골프>에서는 이 트렌드를 반영해 맨투맨, 후드티 등 스트릿 감성 골프웨어를 출시했어요. 해당 제품은 골프웨어 브랜드 <어뉴골프>와 콜라보 한 한정판 상품인데요. 기존 골프웨어의 타이트한 핏을 벗어나 캐주얼하면서 자유로운 감성을 가미한 스타일이 특징이랍니다. 특히 젊은 2030세대 사이에서 편안하고 특색있는 골프웨어로 주목받고 있어요.

<젝시믹스>의 스윔웨어🏊‍♀️: <젝시믹스>는 수영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아이템으로 스윔웨어를 출시했는데요. 신제품 ‘엑스프리즈마 알파’는 생활 방수 기능은 물론 수영복 특유의 광택을 없애고 일반 레깅스와 같이 매트한 질감으로 제작되었어요. 그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99%로 피부를 보호하고 땀과 물을 빠르게 건조하는 기능까지 갖췄는데요. 때문에 워터 스포츠 외에 다른 운동, 일상생활에서도 부담감 없이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답니다.

💖 ‘하이브리드웨어’의 변신, 일상 패션이 된 수영복

지난 몇 년간 수영복은 물놀이 용도로만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수영복도 외출복으로 스타일링한다는 사실! 😎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실내 수영장과 바닷가의 폐쇄가 잦아지자, 장롱 구석에서 잠자고 있던 수영복이 길거리로 나와 빛을 보고 있답니다.

최근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의 패션을 가장 대표적으로 볼 수 있어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수영복을 일상복으로 활용한 패션을 선보였는데요. <버버리> 로고가 새겨진 원피스 수영복을 통바지 안에 입고 잔디가 있는 공원에서 인증샷을 찍었지요. 그 감각에 팬들은 “나도 이 수영복 가지고 있는데. 역시 티파니” 등의 칭찬 댓글이 이어졌답니다.

그 외 많은 셀럽과 일반인들의 SNS에서도 수영복을 활용한 의상 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요. 원피스형, 천을 도려낸 듯한 컷 아웃형, 한쪽 어깨 끈만 있는 원숄더형 등 다양한 수영복 디자인을 바지나 치마에 스타일링하고 있지요. 미국 윌스트리트저널 기사에 따르면 “요즘 인스타그램은 수영복의 레드카펫이다. 이제는 일상복인지 수영복인지 구분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라며 이 트렌드를 ‘수륙 양용 옷 입기’라 표현했어요.

🔎 패션 업계, 애슬레저 시장의 전망

지난해부터 애슬레저 시장은 성수기를 맛보았는데요. 집에서 운동을 하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면서 애슬레저의 인기는 더욱 커지고 있어요. 업계에 의하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기준 3조 원 규모에서 현재 2배 이상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젊은 소비층의 착장 변화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애슬레저 시장 전망은 계속 밝을 것으로 예측된답니다.

하지만 성장기에 접어든 이 시장이 과열 양상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이제 블루오션이 아니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요. 5~6년 전만 해도 20여 개 남짓 불과했던 브랜드는 현재 50여 개가 넘을 정도로 포화 상태에 이르렀는데요. 이에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애슬레저 마켓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맞지만, 공급 과잉 문제로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어요.

✍ 트렌드사파리 관람내용 요약

1. 패션계의 대세인 애슬레저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웨어’가 트렌드화 되고 있어요.
2. 다양한 하이브리드 제품 및 트렌드를 반영한 수영복 패션이 유행이에요.
3. 애슬래저 시장은 성장 추세에 있지만, 시장 과열로 인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돼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