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2.5억 명 올라탄 ‘제페토’… 올해 기업가치 3조 넘는다
지난해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가입자가 2억 5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 중 90%가 해외 이용자이며, 80%는 Z세대다. 메타버스 열풍을 타고 1년 만에 기업가치가 10배 가까이 뛰었다. 올해 제페토는 투자유치를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1월 9일 머니투데이

행사·마케팅에 대선공약까지… 영향력 솟는 금융 인플루언서
금융권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각종 금융행사에 등장하고 있으며 금융회사는 물론 금융당국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또 대선 후보들의 금융 공약까지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금융위원회도 인플루언서와 협력을 주요 홍보 사업 중 하나로 넣었다.
>1월 10일 디지털투데이

패션 플랫폼 시장 ‘빅뱅’… 독과점 시대 끝났다
패션 플랫폼 12개 사의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최소 30%, 최대 2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 1조를 넘긴 패션 플랫폼도 무신사에 이어, 지그재그가 추가되면서 2개로 늘었다. 올해는 지난해 마케팅 경쟁에 이어 서비스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1월 10일 어패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