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북 굿즈’ 마케팅 전성시대? 비용전가-환경오염 비판도

지난해 북 굿즈의 한 종류인 다이어리와 플래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늘었다. 독자들이 이를 얻기 위해 일부러 책을 사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출판계의 굿즈 마케팅에 대한 비판도 나온다. 도서정가제 시행 이후 대안 마케팅으로 등장한 굿즈 시장이 지나치게 커졌다는 것이다.

>1월 7일 동아일보

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 자사 상품 우대하면 불법

앞으로 네이버·구글·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가 자사 상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올리거나 입점업체가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면 법 위반으로 제재를 받게 된다. 공정위는 심사지침 제정안을 마련해 오는 26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1월 6일 이코노미스트

2022년 혼술족 사로잡을 주류 트렌드는 ‘소용량’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혼술∙홈술 문화의 확산, 다이어트와 건강을 중요하게 여기는 습관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 추세에 따라 주류 문화도 다채로워지고 있다. 최근에는 가볍게 즐기는 주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류업계에서 혼자서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1월 9일 세계일보

“모르는데 어떻게 사요”…유통가 체험서비스로 MZ세대

MZ세대는 상품 구매 전 직접 체험해보고 사는 ‘똑똑한 소비’를 지향한다. 이에 유통가는 제품을 대여해주거나 체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이 한창이다.

>1월 8일 1월 8일

편리미엄·집밥족…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뉴노멀 트렌드’ 확대

코로나19로 생활 방식이 변화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편리미엄’ 트렌드를 겨냥한 서비스 및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뜻이다.

>1월 9일 머니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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