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명품 메카’ 청담동 가보니..큰손 떠오른 MZ세대 매출 ‘껑충’

품 시장 큰 손으로 떠오른 MZ 세대가 청담동으로 모이고 있다. ‘명품의 메카’ 청담동은 과거 상위 1% 부자나 구매력이 높은 4050 세대만 가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들의 명품에 대한 심리적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 유동 인구가 많고 사람들로 붐비는 백화점 대비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려는 2030이 청담동 상권을 끌어올리고 있다.

>1월 16일 이데일리

달라진 가요계 홍보법? 땡깡으로 보는 MZ세대 겨냥법

가요계 홍보 트렌드가 변화했다. 과거 신곡 홍보를 위해 TV 출연부터 언론 인터뷰까지 ‘홍보의 정석’처럼 여겨지던 코스를 밟았던 가수들은 이제 유튜브로 발길을 옮겼다. 열 마디 말 대신, 핫한 유튜버와 함께 댄스 챌린지를 선보이는 것 만으로도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월 17일 한국일보

동영상 공유 앱 틱톡, 유튜브 못잖은 수입원으로 각광

최근에는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TikTok)에서 주로 활동하는 틱토커들도 틱톡의 인기에 편승해 유튜버 못지 않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 특히 최근 1년 사이 크게 늘었다. 미국의 트럼프 행정부는 틱톡을 겨냥해 다양한 제재를 가했지만, 이는 역으로 틱톡의 명성을 높이는 역효과도 가져왔다. 틱토커들은 자신의 지명도를 올린 틱톡 플랫폼에 머무르지 않고, 활동의 폭을 더 넓히고 있다.

>1월 14일 아이티 데일리

골프화 사려고 역주행까지… 나이키 ‘오픈런’ 아수라장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정가 17만9000원의 나이키 골프화를 사기 위해 수십명의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터를 역주행하는 등 아찔한 상황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4일 한 유튜브 채널에는 ‘대구 신세계 나이키 조던 골프 오픈런 영상(중국 아님)’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1월 16일 국민일보

‘만두·비빔장 피자’MZ세대 겨냥해 이색제품 내놓는 피자업계

최근 소비의 중심에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이색적인 제품을 출시하는 피자 전문점은 도미노피자뿐이 아니다. 이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새로운 맛 개발을 위한 연구 역량과 다년간 쌓은 데이터를 보유한 경우가 많다”며 “다른 업계와 협업해 신개념 제품을 내놓는 것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취하기에 유리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1월 16일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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