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네이버에서 돈버는 인플루언서들..메인화면 배치까지 확대

네이버가 인플루언서들이 네이버 메인 이용자들과 팬을 대상으로 큐레이션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토픽’을 오픈했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기존 인플루언서가 네이버를 비롯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 소개한 콘텐츠를 큐레이션을 통해 새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다. 발행된 콘텐츠는 MY구독에 우선 노출되며 향후 주제판 등 네이버 메인으로 노출 영역이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1월 23일 이데일리

新소비 트렌드 ‘BNPL’ 확산…카드업계 “시장 뺏길라” 초긴장

네이버, 쿠팡 등 빅테크사들이 내놓은 ‘선구매 후결제(Buy Now Pay Later·이하 BNPL)’ 서비스가 MZ세대 사이에서 확산하면서 기존 결제시장의 강자로 군림해왔던 카드업계가 초비상이다. 해외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이미 결제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은 BNPL 사업은 국내에서도 빅테크는 물론 은행까지 참여를 예고하면서 본격적인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다.

 >1월 21일 청년일보

식음료업계, 경계 여는 언락(Unlock) 마케팅으로 소비자 눈길

최근 식음료업계가 언락(Unlock)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언락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브랜드 자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 굿즈 강화, 온∙오프라인 플랫폼 진출 등 굳게 잠겨있던 영역 간 경계를 푸는 것을 말한다.

>1월 21일 세계일보

길어진 대한통운 파업에 이커머스 업계 타격 쿠팡 파워 커지나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의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자체 배송 인프라가 없는 이커머스 업체들의 물류 프로세스에 비상등이 켜졌다. 택배 물량이 급증하는 설 대목을 앞두고 택배 대란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각 이커머스 업체들은 공지를 통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음을 알리고 다른 택배사를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1월 21일 디지털투데이

“내 마음에 드는 것만 쏙” 보험가입 트렌드, MZ세대가 이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는 보험상품 가입 과정에서 신속 및 편리함보다는 자기 주도적 결정과 합리적 선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22일 머니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