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쿠팡 와우·네이버 플러스 누르는 정용진의 ‘신의 한 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프로야구단 SK와이번즈의 새 구단주가 되면서 프로야구단의 인수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용진 부회장이 야구단 인수라는 승부수를 던진 이유는 유통가의 ‘충성고객’ 모시기와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용진 부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게 ‘다른 경험, 다른 전문성, 다른 사고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정용진 부회장은 이 해답을 ‘야구’에서 찾았다.

>1월 27일 노컷뉴스

샌드박스네트워크, 2020년 유튜브 데이터 리포트 발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20 유튜브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0년 국내 유튜브 시장에서 크게 변화된 점은 방송사들의 아카이브가 유튜브에 본격적으로 유통된 점을 꼽았다. 이전까지의 유튜브는 1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 중심이었으나, 지난 해부터 무한도전, 1박2일과 같은 과거 인기 TV 프로그램이 유튜브에 진출하면서 시청자층도 다양해진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기업과 공공기관까지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앞장서, 개인형과 기업형이 전체 유튜브 트래픽을 양분하는 양상을 띄었다.

>1월 26일 어패럴뉴스

관심의 마케팅, 관종이 뜬다

관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영하는 것이 성패의 중요 요소로 자리 잡은 지금, 관심은 이미 시대의 가장 중요하고 희소한 가치가 됐다. 관심 경제학에서 관심은 곧 화폐다. 관심만 끌면 돈을 벌 수 있는 관종 경제 시대에는 ‘누구의 강요가 아닌 스스로의 의지로 발가벗은 존재들’이 쏟아져 나온다. 거스를 수 없는 시대 변화에 올라타기 위해서 부정어 ‘관종’을 다시 생각할 때다.

>1월 26일 한국경제매거진

패션업체 홍보 마케팅 예산, 온라인으로 쏠린다

패션업계가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관련 홍보 마케팅 투자를 늘린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올해 홍보마케팅 예산 중 온라인 비중을 10~30% 더 늘렸고, 상황에 따른 추가 확대를 계획 중이다. 비대면 소비문화의 빠른 확산으로 오프라인 힘이 약화되고 온라인 기여도가 더 커진 만큼 전용 브랜드 런칭, 자사몰 육성 및 외부몰 입점 확대 등 이커머스 비중을 키우는데 더욱 속도를 내고 있어서다.

>1월 27일 어패럴뉴스

식음료업계에 부는 녹색 바람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비대면 생활로 환경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입하는 그린슈머가 대거 등장했다. 이런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전 산업 분야에서도 다양한 친환경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식음료업계는 환경 친화적 포장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1월 27일 주간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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