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세대 잡아라”…침구업계, 온라인 강화 박차

침구업계가 온라인을 강화하면서 MZ(밀레니얼+Z)세대 잡기에 나서고 있다. 새로운 구매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린 온라인몰 리뉴얼로 눈길을 사로잡는가 하면 구매패턴 분석,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시도도 이뤄지는 모습이다.

 >2월 14일 이데일리

‘4000원의 행복’…MZ세대가 사랑한 ‘아날로그’

코로나19 시대에도 큰 타격을 받지 않는 곳이 있다. 가맹점은 자꾸만 늘어가고, 어떤 곳은 매서운 한파에도 밖에서 대기할 정도로 인기를 끄는 곳. 무엇을 파는 ‘맛집’인고 하니, MZ세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인생샷(인생에 길이 남을 만큼 잘 나온 사진)’ 맛집, 무인 셀프 사진 부스다.

>2월 16일 부산일보

딸기에 빠진 식품업계…봄 맞이 ‘베리 굿’ 마케팅 봇물

식품 업계가 ‘베리’(berry)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산딸기류 열매를 통칭하는 베리가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늦겨울과 봄철 제철 별미로 꼽히며 최근 수요가 빠르게 늘면서다.

 >2월 14일 이데일리

‘전통주 구독서비스’에 MZ세대 지갑 연다

취향소비가 특징인 MZ세대(1980년 이후출생)에게 매달 다른 술을 큐레이션 해 보내주는 ‘술 구독 서비스’가 인기다.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이 판매가 가능한 전통주를 중심으로 주류 구독서비스가 인기를 얻고있다.

>2월 15일 이뉴스투데이

MZ세대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제로 웨이스트’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지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일명 ESG경영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월 15일 G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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