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최대 호황 누리는 온라인 식품시장…작년 40조원 ‘훌쩍’

지난해 온라인 식품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역대 최대 호황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43조4천억 원으로 전년보다 62.4% 늘었다. 이중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17조4천억 원으로 78.6%, 농·축·수산물은 6조1천억 원으로 71.4% 증가했다. 음·식료품은 19조9천억 원으로 48.3% 늘었다.

>2월 15일 연합뉴스

이젠 호텔로 여행가는 시대, 2021 호캉스 트렌드 발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호텔이 목적지가 되는 호캉스 트렌드가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의 취미나 취향과 결합한 먹캉스, 북캉스, 펫캉스, 워캉스 등의 다양한 형태의 호캉스도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조사에서 응답자 중 32.4%는 최근 6개월 이내에 호캉스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46.6%의 응답자는 아직 경험은 없지만, 경험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가장 선호하는 호텔은 ‘럭셔리 특급 호텔’, 받고 싶은 서비스는 ‘조식 이용권’으로 나타났다.

>2월 15일 웨딩21뉴스

채소, 피부에 양보하세요.. 뷰티업계도 ‘비건’ 열풍

뷰티업계가 ‘비건(채식주의자)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적극 수용해 포화 상태인 뷰티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는다는 전략이다. 뷰티업계에서 말하는 ‘착한 성분’은 단순히 동물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뜻하지 않는다. 한 때 유행했던 마유, 달팽이점액 등 동물성 성분을 완전히 배제함은 물론 친환경 인증을 받은 원료나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2월 15일 디지털타임스

“뷰티 업계 장벽이 무너진다”.. MZ세대 ‘갭리스’ 현상 주목

올리브영은 지난해 매출 분석 결과 세대와 성별 간 격차가 사라지는 ‘갭리스(Gap-less)’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세대 간 장벽이 무너지는 ‘제너레이션리스(Generation-less)’ 현상을 주목할 만하다.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안티에이징과 탈모 관련 제품 시장에서 젊은 20대 여성이 큰 손으로 부상한 것.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보상 소비 심리가 안티에이징 제품 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월 16일 동아일보

테크/IT

삼성페이, NFC로 전면전환…구글·애플에 ‘모바일결제’ 맞불

삼성전자가 차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 지원을 순차 중단한다. 글로벌 기업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시장에 맞불을 놓으려는 포석이다. 한국을 평정한 삼성페이를 NFC 방식으로 전면 전환하고,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모바일 결제 전장에서 맞대결하기 위한 발걸음이다. 이보다 앞서 애플페이, 구글페이, 알리페이 등 글로벌 기업은 미래 결제 기술로 꼽히는 NFC 진영을 형성했다.

>2월 16일 전자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