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사회자 기능 제공

미국 메타 산하의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방송에서 사회자를 지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IT미디어 등 외신이 12일 보도했다.

>3월 14일 ZDNetkorea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 여행업계 본격적인 마케팅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들의 국내 격리가 면제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노랑풍선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입국자들의 의무격리 면제 발표 후 미국과 하와이, 캐나다 등 미주지역의 여행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여행업계가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분위기다.

>3월 14일 디지틀조선일보

“맛과 재미 잡는다”… 식품업계, MZ세대 공략 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 속에도 식품업계가 자사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팝업스토어를 잇달아 오픈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잡기 위함이다.

 >3월 14일 뉴데일리경제

운동화에서 명품까지 MZ세대 신종 재테크

한정판 소비재를 매입했다가 더 높은 가격으로 되파는 리셀테크가 MZ세대의 신종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셀테크란 ‘다시+판매+재테크’의 합성어이다. 중고거래가 본인이 매입했던 물품을 원래 매입가격보다 싸게 내놓는 것과 달리 리셀테크는 희소성 있는 상품을 원래 매입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3월 3일 더밸류뉴스

‘세대 초월’ 맛집과 협업 나선 편의점…맛·경쟁력 잡았다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 메뉴를 이제 ‘슬세권’에서 즐길 수 있다. 각 편의점이 노포부터 MZ세대 인기맛집까지 세대를 초월한 맛집과 협업에 나서면서다. 맛과 차별화된 제품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월 14일 한스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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