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페이스북, 언론인·작가 수익 창출 위한 새 뉴스레터 출시

페이스북이 작가와 언론인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미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이는 작가나 언론인이 이메일 뉴스레터와 개별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콘텐츠로 수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페이스북의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이메일 뉴스레터 대세에 편승해 자유로운 편집을 선호하는 작가나 언론인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3월 17일 뉴스 1

‘하루 한 번 하늘 보기 챌린지?’..챌린지의 일상화

MZ세대의 챌린지 활용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한 캠페인형 챌린지부터 단순 놀이 문화 챌린지까지. 이 가운데 최근에는 ’일상력 챌린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일상력이란 일상을 가꾸는 힘을 뜻하는 단어로, 지키고 싶은 행동 양식을 정해 이를 습관처럼 지켜나가는 것을 말한다. 다른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하거나 다 같이 즐기는 분위기가 강했던 전과 달리 개인적인 다짐을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는 게 차이점이다.

>3월 17일 이데일리

홈쇼핑 최대 유통채널 역전됐다. 온라인·모바일이 TV 제쳐

비대면 추세 확산과 모바일 쇼핑의 성장에 따라 홈쇼핑의 최대 사업 영역도 TV에서 온라인과 모바일로 바뀌었다. 지난해 처음으로 홈쇼핑 거래액 중 온라인과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의 비중이 TV를 추월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선 것이다. 17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국내 홈쇼핑 방송 환경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국내 홈쇼핑의 전체 거래액 중 디지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49%로, 47.9%의 TV 채널을 처음으로 앞질렀다.

 >3월 17일 연합뉴스

“드라마 제작자들은 보세요” 가상 캐스팅에 ‘진심’인 MZ세대

지난 2006년 인기리에 방영한 드라마 ‘궁’이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이 바빠졌다. 각 배역에 적합한 인물이 누구인지를 추천하는 가상 캐스팅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라서다. 누리꾼들이 나서서 캐스팅 라인업을 구성하는 일은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 실제로 궁 가상 캐스팅 관련 게시글은 2006년 드라마 방영 이후에도 꾸준히 이어졌다. 팬들이 실제 드라마 제작자 못지않게 정성 들여 가상 캐스팅을 기획하는 만큼 최근 드라마 제작 현장에도 이런 네티즌들의 요구가 반영되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3월 15일 이데일리

아이스크림까지 점령한 ‘빨간 맛’…매운 음식 열풍 이유는?

‘매운맛’과 ‘아이스크림’. 어울리지 않는 이 두 조합이 요즘은 유통가의 대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이후 한국인의 ‘매운 음식 사랑’이 커지고 있다. 매운맛 아이스크림까지 출시될 정도로 식음료 업계에서 ‘더 맵게’는 뚜렷한 트렌드가 됐다. 매운맛이 특정 세대나 성별에서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에서 고루 인기를 끈 건 ‘코로나 블루’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어느 때보다 높은 한해였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배달음식 수요가 크게 늘면서 입맛이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점도 이런 현상에 영향을 미쳤다.

>3월 16일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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