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크림빵 맥주에 뻥이요 돈까스까지 ‘추억 마케팅’

식을 줄 모르는 뉴트로 열풍이 봄을 맞아 다시 식품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소비자 요청에 단종됐던 상품이 줄줄이 복귀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오래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을 홍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3월 5일 한국일보

틱톡 지난해 ‘#kpop’ 조회수 14억회 기록

K팝의 인기로 대표 해시태그인 ‘#Kpop’의 조회수는 14억회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81% 성장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지옥 등 국내 제작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kdrama’ 해시태그 조회수도 7억 7000만회를 돌파했다.

 >3월 4일 현대경제신문

MZ세대 공략을 위한 3D 캐릭터 개발이 대세!

과거 키즈 상품 등 특정 산업에만 활용하던 캐릭터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도의 마케팅 도구로 확대됨에 따라 여러 기관 및 기업들이 앞다투어 캐릭터를 개발했다. 자체 캐릭터를 보유하게된 그들은 미래 잠재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표현방식을 연구하고있다.

>3월 4일 디자인정글

호텔업계, 문화·공간 마케팅으로 ‘MZ세대’ 잡는다

MZ세대 공략에 적극적인 특급호텔이 늘어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급변한 여가 생활 트렌드에 MZ세대가 호텔가 ‘큰 손’으로 급부상한데다 트렌드를 선도하며 호텔 이미지 마케팅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3월 4일 뉴데일리경제

‘뉴노멀 트렌드’에 달라진 생활 패턴…건강 소비·비대면↑

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언택트 소비문화의 확산세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여기에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이어 오미크론 변이까지 가세하면서 건강과 비대면에 특화된 서비스나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가 주목받는 추세라고 밝혔다.

>3월 3일 아웃소싱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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