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뉴스 클리핑

정책/지원

“네이버 쿠팡서 팔았으면, 네이버 쿠팡이 책임져라”

온라인쇼핑 때 판매 업체 잘못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판매 업체가 입점한 네이버, 11번가 등 온라인 플랫폼 운영 업체에 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게 됐다. 그동안 상품·서비스의 판매 ‘중개자’라는 특성을 이용해 소비자 보호에 소홀하거나 배상책임을 피해갔던 플랫폼 업계 관행이 대거 바뀔 전망이다. 그러나 플랫폼 업계에선 ‘시대에 역행한 규제’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3월 7일 매일경제

이슈/마케팅

“카톡에 못 보던 탭이 생겼네?”…‘카카오쇼핑’ 탭 오픈

카카오톡 내에 선물하기·쇼핑하기 등을 모아놓은 ‘카카오쇼핑’ 탭이 신설됐다. 이번에 추가된 ‘카카오쇼핑’ 탭은 카톡 내 4번째 탭으로, 기존의 #(샵)탭과 더보기 탭 사이에 위치한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카카오쇼핑’ 탭이라는 통합된 공간을 통해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선물하기, 메이커스,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의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3월 9일 헤럴드경제

인스타그램, 4명 ‘합동 라방’ 가능해진다

인스타그램은 최대 4명이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브 룸스'(Live Rooms) 기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기존 2명까지 진행할 수 있던 인스타그램 라이브 영상 톡은 최대 4명까지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라이브 룸스 이용자는 향후 생방송 토크쇼, 랜선 합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방식의 라이브 콘텐츠를 진행할 전망이다.

>3월 9일 뉴스1

빅데이터 플랫폼 ‘썸트렌드’, 유튜브도 분석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가 유튜브 분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좋아요 수, 조회수 등 정량적 분석뿐만 아니라 유튜브 주제 분석, 유튜브 이용자들의 댓글 분석 등 정성적 분석까지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썸트렌드 유튜브 분석을 주제 키워드의 입력만으로 주제와 연관된 ▲상위 유튜브 채널 ▲동영상 수,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반응 ▲최대 1년간의 콘텐츠 언급량 추이 ▲연관어 ▲평판 ▲감성 분석 내용 등을 제공한다.

>3월 9일 디지털데일리

코로나19로 변한 게임 트렌드…평일에도 플레이 시간 늘어나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지난 1년 동안의 게임 이용 행태 변화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는 보고서가 나왔다. 유니티가 9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브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경우 최대 동시 이용자 수가 평균 1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게임 플레이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평일에 플레이하는 비율이 52% 상승하며 주말과의 격차가 크게 좁혀졌다.

>3월 9일 아이뉴스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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