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연 1억 벌어요”…개편 후 지원자 2배 증가
네이버의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이 창작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활동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15일 네이버에 따르면 매달 네이버 인플루언서에 지원하는 창작자 수는 지난해 12월 개편을 기점으로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약 2배 증가했다. 전체 인플루언서의 33%는 올해 새롭게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15일 데일리안

기분전환 해볼까…‘스몰 럭셔리’에 빠진 MZ
코로나19가 장기간 이어지는 가운데 스몰럭셔리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비교적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코로나블루로 침체된 심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에게 기꺼이 투자하길 좋아하는 MZ세대에게 강하게 어필되고 있다. 명품 구매 연령층이 젊어지면서 명품 액세서리 범주도 다양해졌다.
>4월 18일 한스경제

“다양한 경로로 기부문화 즐겨요” 가치기부 나선 MZ세대
개인의 영향력을 민감하게 인식하고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가 기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후원·모금 등 고전적인 방식을 넘어 기부 경로가 다양해진 점을 이유로 꼽았다. 기부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친숙하게 느낀다는 것. 최근 MZ세대의 기부 참여 확대는 또렷한 수치로 드러났다. 이에 따르면 MZ세대는 지난해 코로나19 특별 모금에 참여한 기부자 가운데 38.2%를 차지했다.
>4월 16일 스냅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