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 나만 없어?”…MZ세대 ‘필수템’ 떠오른 주방용품
와플팬이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주방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와플팬을 이용한 이색 조리법이 유튜브 등에서 큰 인기를 끌자 집에서 직접 도전에 나서는 젊은 층이 늘고 있어서다. 최근 크루와상 반죽을 와플 모양으로 구워 먹는 ‘크로플’이 유행하면서 와플팬 인기가 덩달아 높아졌다.
>4월 29일 한국경제

당근마켓, ‘통화’ 기능 추가…“전화번호 노출없이 연결”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개인 전화번호 공유 없이 이웃 간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채팅에서 설정한 ‘거래약속’ 한 시간 전후로 사용할 수 있는 ‘통화’ 기능으로, 이웃과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순간 빠르고 편리한 연결이 가능해졌다. 당근채팅 ‘통화’ 기능은 ‘거래약속’ 설정 후 이용할 수 있다.
>4월 29일 이데일리

마꾸 대세는 스티커?…마스크 스티커·스트랩·컬러 마스크
다양한 모양, 다양한 색, 다양한 액세서리의 총출동. 지겹고도 지겨운 필수템 마스크에도 ‘진심’인 민족. 또 하나의 ‘유행템’이 생겨나고 있죠. 이번 유행템의 메인은 ‘스티커’입니다. 일명 ‘마꾸’. 마스크 꾸미기의 줄임말이죠. 흔히들 ‘다꾸’에서 활용하던 ‘인스’의 ‘마꾸’ 버전이라 할 수 있는데요.
>4월 29일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