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여기 맛집이네! Z세대 입맛에 찰떡인 브랜드 마케팅

다양한 기업이 컬래버레이션을 하거나 팝업스토어를 여는데, 예전과는 많이 다르다. 힙한 곳이고, 사진을 찍어서 남기고 싶은 장소로만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Z세대는 팝업스토어 광고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 광고라는 걸 알면서도 Z세대가 불편함 없이 즐긴 광고 맛집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4월 12일 주간동아

카카오, 선물하기 차별화 선물 모아 보내는 기능 등 확대

선물하기 시장 대장격인 카카오가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버와 쿠팡 등 다른 기업들도 선물하기 관련 서비스에 속속들이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는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를 꾀하려는 모습이다.

>4월 12일 디지털투데이

MZ세대 공략하려면 ‘맛+경험’

식유통업계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입맛 뿐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이들 MZ세대의 소비경향 때문이다.

>4월 12일 이지경제

온라인 명품쇼핑 ‘큰손’ 2030男…女보다 더 샀다

2030 남성이 온라인 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대기업 등을 중심으로 연봉은 늘어났는데, 결혼 연령은 늦어지면서 나를 위해 쓰는 데 돈을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가 2030 남성들 사이에 확산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월 11일 한경경제

광고 매출 3배 소셜미디어 주춤 속 ‘아웃라이어’ 된 틱톡

메타 플랫폼이 경쟁 상대로 점찍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광고 매출에서도 ‘아웃라이어’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4월 13일 서울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