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쿨제이·길은지가 떴더니…‘예능형 라방’ 효과 이정도였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유통업체들이 너도나도 뛰어들면서 ‘웃긴’ 콘텐츠 경쟁에 불이 붙었다. 연예인이나 유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한 예능형 콘텐츠가 실제 매출 견인 효과로도 이어지자, 쇼핑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는 핵심 트렌드로 굳어지고 있다.

 >4월 22일 헤럴드경제

코로나시대 대세로 떠오른 비대면 스터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20대 사이에서 화상채팅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스터디’가 떠오르고 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20대는 만나지 않고서도 같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는 화상채팅 플랫폼 ‘줌’, ‘구글 미츠’ 등으로 ‘비대면 스터디’를 할 사람을 구하는 글을 쉽게 볼 수 있다. 화상회의 플랫폼 이용자 숫자도 크게 늘어났다.

>4월 23일 조선비즈

2만5,000명 유혹…랜선투어 마케팅 본격화

랜선투어가 여행 콘텐츠로 자리 잡는 모양새다. 마이리얼트립의 랜선투어 이용객은 2만5,000명을 돌파했으며, 랜선투어와 숙박을 곁들인 호텔 패키지와 신상 크루즈 가상 투어도 등장했다. 관광청들의 랜선투어를 통한 지역 홍보 활동도 활발하다.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랜선투어로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움직임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4월 23일 일간스포츠

홈술 확산에 ‘고급 소주’ 인기…경쟁 가열

주류 업계의 고급 소주 경쟁이 뜨겁다. 코로나19 사태에도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자, 주류 업체들이 앞다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기존 업체들은 제품 리뉴얼, 판로 확대 등으로 맞불을 놓고 있다. 업계는 얼음이나 토닉과 함께 먹는 등 즐기는 고급 소주를 즐기는 방법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저도주 트렌드와 별개로 앞으로도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4월 23일 일간스포츠

“이제 간편식도 비주얼이 중요” 식품업계, ‘찍心’에 주목

최근 소비자들이 인증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일명 ‘찍심’ 유발 식품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이후 외식 대비 내식 비중이 증가하면서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듯한 비주얼과 분위기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메인 메뉴외에도 가니쉬 같은 부재료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이고 있으며, 메뉴 외관의 컬러감 등에도 색다른 요소를 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추세이다.

>4월 22일 세계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