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스포티파이 맹추격에… 애플 ‘팟캐스트 유료서비스’ 시작

애플은 지난 20일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다음 달부터 170국에서 팟캐스트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5월부터 매달 일정액을 내고 유명 인사들의 팟캐스트 콘텐츠를 들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유명 팟캐스트 창작자들이 구독료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스포티파이로 몰리며 상대적으로 애플 팟캐스트 콘텐츠의 경쟁력이 약해지자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4월 27일 조선일보

“네가 왜 편의점에서 나와?”…캠핑카 등 이색 상품↑

편의점업계가 이색 상품 구색을 늘리고 있다. 소비자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편의점 특성을 활용해 이색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를 높일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카탈로그를 통해 캠핑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4월 27일 녹색경제신문

가전업계, 소비자 취향·디자인에 집중…더 다양하고 독특하게

이제는 가전도 ‘보기 좋아야’ 잘 팔리는 시대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 유행에 ‘집콕 라이프’ 확산이 맞물려 생활가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소비자 맞춤형’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취향과 디자인이 제품의 성능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점에서 가전업체들의 출시 전략도 이에 호응하고 있다.

>4월 26일 업다운뉴스

“옷도 하루만에 배송”…패션업계도 빠른배송 사활

패션업계가 기존보다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속도를 낸다. ‘라스트마일’ 서비스 경쟁이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패션 기업들은 물류 기업에 투자하거나 풀필먼트 인프라를 확보하고, 당일 배송 서비스도 도입하고 있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CJ대한통운의 ‘e-풀필먼트’ 서비스를 도입해 배송 시간을 단축했다.

>4월 26일 뉴스토마토

정책/지원

지상파 중간광고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제18회 국무회의에서 방송사업자 구분 없이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분야별 편성규제를 완화하는 방송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의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해 방송 시장의 낡은 규제를 혁신함으로써 공정한 경쟁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4월 27일 파이낸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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