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공간 직접 꾸민다” MZ세대, 페인트업계 新고객 부상

페인트 기업들이 기업 간 거래만으로는 장기성장을 담보하기 어렵다고 보고 B2C에 나서고 있다. 주요 타깃은 MZ세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가는 대신 집 꾸미기에 집중하는 MZ세대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어서다.

>4월 29일 뉴스1

유튜브 쇼츠, 광고 도입한다

유튜브가 숏폼 영상 서비스인 쇼츠에 광고를 붙인다. 블룸버그, 엔가젯 등 외신은 27일 유튜브가 쇼츠에 광고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4월 28일 ZD Net Korea

광고 서비스 논란에 한발 물러선 배민

배달의민족이 28일 새 광고상품 우리가게클릭에 ‘무료 맛보기’를 적용했다. 1달 최대 300만원이 추가 광고비가 과도하다는 점주 반발을 의식한 조치로 보인다.

>4월 28일 뉴스1

“재미ㆍ경험 다 잡는다” 식유통업계, ‘MZ 마케팅’ 강화

식유통업계가 올해도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와 접점을 넓히기 위한 것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이색 팝업스토어, 플래그십 스토어 등을 오픈하며 이색 경험을 더하는 추세다.

>4월 29일 e대한경제

씨리얼에 도넛까지 스며든 ‘포켓몬’ 캐릭터 마케팅 열전

PC삼립에서 출시한 포켓몬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여러 식품기업에서 캐릭터마케팅을 활용한 제품 소구에 나서고 있다. 포켓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제품에 대한 별다른 광고 없이도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4월 28일 핀포인트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