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재미·경험·놀이공간에 빠진 MZ 대세는 ‘공간마케팅’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에게 오프라인은 온라인보다 더 흥미로운 세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익숙한 언택트 세상보다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직접 경험하고 몸으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세상에 새로움을 느낀다.
>5월 17일 뉴시스

나이 들수록 더 역동적..MZ 오락·휴식, 60대 운동·여행
우리 국민의 여가활동으로 고령층은 스포츠,관광,여행 등 동적활동에 관심이 높은데 비해, 청년층은 오락,휴식,문화예술 관람 등 정적활동에 대한 선호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5월 17일 헤럴드경제

박문대, 요츠바…MZ는 애니 캐릭터 이름으로 기부한다
최근에는 온라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엠제트세대를 중심으로 실제 사람이 아닌 버추얼 인플루언서나 애니메이션·게임 콘텐츠 속 가상 캐릭터 팬들이 주도하는 ‘2세대 팬덤 기부’가 늘고 있다.
>5월 5일 한겨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