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6월부터 ‘구독자 1명’도 광고붙는다…수익은 유튜브가
구글이 유튜브 내 모든 영상에 광고를 붙이는 약관을 다음 달부터 국내에도 적용한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은 채널의 동영상에도 광고가 게재될 수 있게 된다. 이번 약관 변경으로 구독자가 1명만 있어도 광고가 붙게 되고, 이 수익은 고스란히 유튜브에 돌아가게 된다.
>5월 20일 매일신문

당근마켓서 쏘카 중고차 거래 가능해진다
쏘카는 자사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이 당근마켓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내근처’ 서비스 내 ‘중고차’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캐스팅은 수도권과 더불어 대전·세종·청주·원주·천안 등 타보기 서비스 제공 지역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5월 20일 디지털 데일리

‘미린이’도 쉽게 하는 아트테크…MZ세대 공동구매 급증
아트테크가 뜬다. 아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를 뜻하는 아트테크는 최근 IT 기술의 발달로 2030세대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기 시작했다. 저변이 넓어지면서 거래액이 급증하는 등 관련 시장도 쑥쑥 성장하고 있다. 서울옥션은 연간 4회로 운영하던 정기 경매를 올해부터는 5회로 늘리기로 했을 정도다. 더불어 블록체인, NFT 등 신개념 투자 방법도 늘어났다.
>5월 20일 매경이코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