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방탈출, 포토존, 갤러리…‘핫플’로 뜬 체험형 매장

유통업계가 체험형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며 이를 통한 경험과 재미를 소비의 대상으로 꼽는 MZ세대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5월 4일 스포츠경향

막걸리업계, 소비자 취향 따라 마케팅 양상도 가지각색

막걸리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각 업체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다변화된 소비자 취향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 업체마다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눈에 띈다.

>5월 3일 MTN 뉴스

유통업계, 어린이날 앞두고 상품·체험행사 총 집합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와 함께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상품 할인부터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면서 시선끌기에 나섰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완구 할인 행사부터 MZ 세대 부모를 위한 팝업스토어, 피규어 행사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2일 아시아투데이

상품홍보 웹예능에 토크쇼까지 콘텐츠커머스 전성시대

웹예능과 토크쇼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품 판매와 엮어내는 ‘콘텐츠커머스’가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문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콘텐츠에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고 고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다.

>5월 2일 매일경제

‘거리두기 해제’ 카드 마케팅 본격 재개

가맹점 수수료 인하에도 거리두기 완화 효과를 누린 카드사들이 본격 마케팅을 재개한다.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기 때문이다. 특히 하늘길이 열리면서 마일리지 카드 등이 인기 몰이하고 있다.

>5월 3일 매일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