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틱톡도 아바타 도입
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앱에서 주어진 얼굴,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의 항목을 선택·조합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동영상을 찍으면 화면 속 이용자의 얼굴 위로 아바타가 나타난다. 아바타는 사용자의 얼굴 표정과 동작을 따라 한다.
>6월 9일 조선일보

젊어진 미술문화, 신진작가와 ‘MZ세대’ 간 열린 소통
미술관 문턱이 낮아지고 젊어졌다. 유행을 좇아 소문난 음식점·카페 등을 찾아가 자신의 SNS에 올리는 문화를 즐기는 MZ세대들이 최근 미술작품에도 눈길을 돌리고 있다. 색다른 점은 유명한 작가 전시회를 찾아가기 보다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가상현실 등 새로운 기법으로 작품을 만들어내는 신진작가들의 아트를 선호하고 구매도 한다는 것 이다.
>6월 10일 스카이데일리

“좋아보이는데 좌표 좀” 커뮤니티 강화하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있다. 취향 공동체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데다 타깃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찾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어서다. 커뮤니티 효과에 힘입어 매출도 늘고 있다.
>6월 8일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