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변해야 산다”…‘이색 마케팅’에 빠진 교육업계

코로나19로 사교육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교육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특히 연예인과 같은 빅 모델이 아닌 실제 수강생을 모델로 활용하거나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정형화된 마케팅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에 나선 기업들의 움직임이 매섭다.

>6월 20일 스마트경제

마트 대신 ‘새벽배송’, 시니어 장보기 트렌드가 바뀐다

시니어의 쇼핑 방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코로나19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들이 타인과 접촉을 최대한 피하면서 집 앞까지 편리하게 식품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쇼핑 방식을 알게 돼서다. 늦게 시작했지만 방법을 알자 시니어들도 온라인 쇼핑에 금방 적응하며 익숙해지고 있다.

>6월 15일 브라보마이라이프

한국인 3명 중 2명, 유튜브서 옛날영상 시청

국내 유튜브 이용자 64%는 최소 한 달에 한 번 이상 옛날 영상을 가끔 찾아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4년 전에 발매된 노래 ‘롤린’의 역주행과 11년 전 ‘무한도전’의 한 장면이 명장면으로 재탄생한 것 등이 대표적 사례로 꼽혔다. 유튜브는 능동적인 콘텐츠 소비자의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6월 21일 서울신문

신세계 단독으로 이베이 인수한다…네이버는 빠진다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네이버 없이 단독으로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나선다. 전자상거래 1위 기업 네이버가 3위 기업인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나설 때 발생할 수 있는 시장 우려와 잠재적 수익성 악화를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6월 22일 매일경제

새콤달콤 과일향 ‘K소주’ 지구촌 MZ세대 홀렸다

과일향을 품은 한국 소주가 세계무대에서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3년간 중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서 과일리큐르 수출액 성장률이 연평균 세자릿수를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6월 23일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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