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쇼피파이, 제휴 마케팅도 아마존 대항마로
아마존 대항마로 주목받는 쇼피파이가 제휴 마케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콘텐츠 퍼블리셔들이 쇼피파이로 만든 쇼핑몰들을 연결해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마존이나 월마트 등은 이미 오래전부터 제공해왔다. 쇼피파이는 버즈피드와 제휴하면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6월 22일 디지털투데이

페북판 클럽하우스 ‘라이브오디오룸’ 출시
페이스북이 음성기반 소셜미디어 ‘라이브오디오룸’을 미국 내 공식 출시했다. 라이브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와 비슷한 구조로, 방을 개설한 호스트는 상단 둥근 아이콘을 통해 보여진다. 호스트는 청취자를 스피커로 초대할 수 있으며, 수익을 창출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참여자는 후원도 가능하다.
>6월 23일 한국경제

소비 시장 이끄는 MZ세대…‘그린슈머’ 따라 움직인다
코로나19 이후 플라스틱을 비롯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환경과 해결 방법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 속에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 친환경 제품 소비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움직임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기업에서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주목하며 에코템을 개발 중이다.
>6월 23일 그린스포티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