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한정판으로 승부” 제과업계, 희소성 마케팅 왜 할까?

제과업계가 여름철을 겨냥한 한정판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 여름에는 감자칩과 아이스크림 등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제과업계 한정판 마케팅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기 위한 행보로 읽힌다.

>6월 28일 뉴시스

“고객이 재미있어야” 은행권, 뜨거운 콘텐츠 경쟁

금리가 오르면서 은행으로 다시 돈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는 가운데, 은행권에서는 예수금을 확보하고 신규 고객을 잡으려는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은행들은 금리 경쟁은 물론 플랫폼 콘텐츠 경쟁에도 열을 올리는 분위기다.

>6월 27일 조선일보

MZ세대의 웨이팅을 유도하는 요즘 마케팅

식음료업계가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경험을 중요시 하는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6월 27일 데일리한국

MZ세대 사로잡은 비결, ‘Why’에 집중하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매분 매초 수많은 전략과 방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사람의 마음을 보다 깊게 들여다보고 읽는 방법인 ‘휴먼 트루스’에 대한 탐구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6월 28일 매거진한경

공정위, 거짓후기 올린 ‘빈 박스 마케팅’ 업체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아르바이트생에게 빈 상자를 보낸 이후 실제로 구매한 것처럼 위장해 거짓 구매 후기를 올리게 한 판매업자와 광고대행업자를 제재한다고 26일 밝혔다.

>6월 26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