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릴스’ 길이 60초→90초로 확대
인스타그램이 숏폼 콘텐츠 ‘릴스’의 최대 길이를 60초에서 90초로 늘렸다.메타는 2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길이가 최대 90초로 늘어나며, 릴스에서 스티커·설문·퀴즈 기능이 추가된다고 알렸다.
>6월 3일 ZD Net Korea

‘트렌드’라면 무조건 OK? 언어 훼손·파괴 심각
방송을 포함한 영상 콘텐츠에서 자막 사용이 일반화되고, 하나의 콘텐츠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방송 언어의 훼손, 파괴의 정도 또한 심각해지고 있다. 각종 예능프로그램은 물론, 범위를 넓혀 어린이 프로그램이나 교양, 드라마 심지어 시사토크쇼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국적 불명의 언어들이 넘쳐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6월 6일 데일리안

웃다보면 쇼핑끝 이커머스, 웹예능 콘텐츠로 MZ공략
이커머스 업계가 상품과 콘텐츠를 연계한 웹예능을 선보이며 ‘콘텐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다는 점을 공략한 것이다.
>6월 6일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