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게임 정보·커뮤니티 갖춘 ‘네이버게임’ 정식 서비스

네이버는 게임 관련 콘텐츠와 커뮤니티 등을 갖춘 ‘네이버게임’이 22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시범 서비스 출시 이후 1년 만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는 ‘네이버게임’은 커뮤니티 ‘게임 라운지’, e스포츠 관련 정보를 모은 ‘e스포츠’ 등이 있다.

>6월 18일 연합뉴스

구글, 애플스토어 닮은꼴 ‘구글스토어’ 오픈

구글이 뉴욕 맨해튼에 첫 번째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 애플스토어와 유사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으로, 구글은 사람들이 구글 스토어에서 픽셀 스마트폰과 네스트홈은 물론 구글 검색·어시스턴트·지도 등 구글 제품의 모든 특징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몰입 방식을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6월 18일 블로터pick

페이스북, 팟캐스트 시장서 애플에 맞불

애플이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자 페이스북도 내주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이며 맞불을 놓는다. 페이스북은 팟캐스트 진행자들은 자신의 방송 RSS 피드를 페이스북에 연결해 뉴스피드에 각 방송들이 뜨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6월 18일 IT조선

유통업계, ‘핀스킨 마케팅’이 뜬다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에게 말을 건네는 광고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 인물을 지정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핀스킨 마케팅’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다.핀스킨 마케팅은 핀셋으로 집듯 상품 특성에 맞는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핀셋 마케팅’과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게 하는 ‘스킨십 마케팅’이 합쳐진 용어다.

 >6월 18일 아이뉴스24

MZ세대가 픽!… “자전거, 골프템 없어서 못 판다”

골프와 자전거는 코로나19가 터진 초기 전반적인 소비 감축과 대외활동 위축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인 높은 것으로 평가받던 사업들이다. 그런데 이들 산업은 이제 ‘코로나 특수’라고 불릴 정도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19가 진정된 뒤에도 호황을 누릴 것이라는 분석마저 나온다.

 >6월 7일 동아일보pic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