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쇼피파이, 제휴 마케팅도 아마존 대항마로

아마존 대항마로 주목받는 쇼피파이가 제휴 마케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콘텐츠 퍼블리셔들이 쇼피파이로 만든 쇼핑몰들을 연결해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마존이나 월마트 등은 이미 오래전부터 제공해왔다. 쇼피파이는 버즈피드와 제휴하면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6월 22일 디지털투데이

페북판 클럽하우스 ‘라이브오디오룸’ 출시

페이스북이 음성기반 소셜미디어 ‘라이브오디오룸’을 미국 내 공식 출시했다. 라이브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와 비슷한 구조로, 방을 개설한 호스트는 상단 둥근 아이콘을 통해 보여진다. 호스트는 청취자를 스피커로 초대할 수 있으며, 수익을 창출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참여자는 후원도 가능하다.

>6월 23일 한국경제

소비 시장 이끄는 MZ세대…‘그린슈머’ 따라 움직인다

코로나19 이후 플라스틱을 비롯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환경과 해결 방법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 속에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 친환경 제품 소비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움직임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기업에서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주목하며 에코템을 개발 중이다.

 >6월 23일 그린스포티파이

코로나 2년차 여름 휴가 트렌드는? ‘차박, 캠핑’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소는 올해 1∼5월을 기간으로 설정하고 작년 동일 기간과 비교해 이같이 발표했다. 매스미디어와 SNS, 블로그를 포함한 온라인 커뮤니티 전 채널에서 여름 휴가와 관련해 약 8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캠핑’, ‘근교여행’ 등을 중심으로 한 국내 여행이 올해 여름 휴가 주요 트렌드로 꼽혔다.

>6월 23일 트렌드 경제

연기 또 연기…싸이월드 복구, 어디까지 됐나?

3월 예정됐던 싸이월드의 부활이 계속 미뤄지고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사진과 동영상 복구는 최근 마쳤고, 서버와 클라우드를 새롭게 구성하고 있어 복구가 미뤄졌지만 7월 재개장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두 차례 반복된 오픈 연기에 업계와 이용자들의 실망감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다.

>6월 22일 ZDNet 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