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우리도 카카오처럼”… 캐릭터 개발에 공들이는 은행들

주요 금융사들이 캐릭터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마케팅에 활용해 인기를 끌었던 ‘라이언’처럼, 잘 만든 캐릭터가 고객을 끌어올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다만 은행법상 자체 캐릭터로 상품을 만들어도 판매할 수 없다는 점은 한계로 꼽힌다.

 >6월 1일 조선일보

소비자 접점 높이는 화장품 업계 마케팅도 ‘각양각색’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맞아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로운 모델 기용을 통한 광고는 물론 차별화된 이벤트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6월 2일 시장경제

해외여행 수요 증가 여행업계 해외 관광청, 마케팅 활발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해외 관광청들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로 전환하면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꼭 다시 가고 싶은 해외 여행국가로 각인될 수 있도록 해외 관광청들의 다채로운 활동들이 눈길이 눈길을 끈다.

>5월 26일 조선일보

유통 업계, MZ세대 겨냥 ‘가상인간’ 적극 활용

최근 MZ세대를 겨냥한 가상인간 모델이 이커머스 분야에서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브랜드 홍보 파트너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6월 2일 ZD Net Korea

외식업계는 콜라보 열풍 특색있는 메뉴로 MZ 집중 공략

최근 외식업계는 MZ세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콜라보 메뉴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인기 브랜드들의 콜라보레이션이 외식업계의 새로운 트렌드가 된 것. 콜라보레이션 메뉴는 두 가지 이상의 메뉴를 결합해 더욱 특색있는 맛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번뜩이는 아이디어, 기획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6월 2일 데일리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