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진짜인 듯한 가짜’ 가상인간 전성시대 열렸다
“진짜인 듯 진짜 아닌 진짜 같은 너?” ‘가상인간’ 전성시대가 열렸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다양한 가상인간 캐릭터들이 글로벌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6월 13일 주간한국

“로봇이 서빙합니다”…식품업계 ‘새바람 새변화’
식품업계에 새바람이 불고있다. 변화하는 비대면 시대 트렌드에 맞춰 로봇이 직접 주문부터 배달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현장에 변화가 급속도로 몰아닥쳤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워홈, 배달의민족, KFC, 도미노피자 등은 서빙·배달 로봇을 들여 고객들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13일 아시아타임즈

페이스북도 스마트워치 내놓는다…손목 위 전쟁 `후끈`
스마트워치 시장을 공략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애플’에 맞서기 위해 삼성전자가 구글과 OS 협력을 선언한 데 이어 페이스북도 스마트워치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는 데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6월 11일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