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진짜인 듯한 가짜’ 가상인간 전성시대 열렸다

“진짜인 듯 진짜 아닌 진짜 같은 너?” ‘가상인간’ 전성시대가 열렸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다양한 가상인간 캐릭터들이 글로벌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6월 13일 주간한국

“로봇이 서빙합니다”…식품업계 ‘새바람 새변화’

식품업계에 새바람이 불고있다. 변화하는 비대면 시대 트렌드에 맞춰 로봇이 직접 주문부터 배달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현장에 변화가 급속도로 몰아닥쳤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워홈, 배달의민족, KFC, 도미노피자 등은 서빙·배달 로봇을 들여 고객들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13일 아시아타임즈

페이스북도 스마트워치 내놓는다…손목 위 전쟁 `후끈`

스마트워치 시장을 공략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애플’에 맞서기 위해 삼성전자가 구글과 OS 협력을 선언한 데 이어 페이스북도 스마트워치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는 데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6월 11일 디지털타임스

“라이브커머스 알려드려요”네이버, 무료 교육 오픈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허브 페이지를 열고 중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의 접근성 강화에 나섰다. 해당 허브 페이지에서는 쇼핑라이브 기능 가이드, 성공 사례 전수, 라이브 운영 노하우 및 카테고리 특화 교육 등 중소상공인을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콘텐츠가 제공된다.

>6월 11일 뉴스1

오프라인 매장도 디지털 전환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비대면 사업의 확대로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포인트 적립 등 매장 마케팅 솔루션을 비롯해 매장 관리를 위한 전문 협업 툴, 소상공인 매장을 위한 매출관리 서비스까지 오프라인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IT서비스들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

>6월 12일 디지털타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