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자동차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세계
기존 브랜드들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신상품의 프로모션 등의 목적인 이른바 ‘후속 조치’로 소셜 미디어를 이용했다면, 이제는 브랜드 입지구축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이해하고, 더 고도화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시대가 왔다.
>7월 11일 ZD Net Korea

이색 경험 선호하는 MZ 취향 공략 ‘경험 마케팅’ 활발
관련 업계들이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경험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의 일환으로 야외 페스티벌 등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오프라인 행사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7월 11일 디지틀조선일보

포털 실검 중단에 트위터 실시간 날씨 정보 관심 늘어
네이버와 다음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가 중단된 뒤, 실시간 이슈를 다루는 트위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10일 트위터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된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7일까지 15일간 한글 트윗 기준 320만 건이 넘는 날씨 관련 트윗이 발생했다.
>7월 10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