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엔데믹 만난 MZ세대, 달라지는 레저 트렌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스포츠 레저 트렌드도 변화를 맞고 있다. 특히 단체 스포츠를 즐기려는 MZ세대가 늘면서 이들은 스포츠 레저에서도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했다.

>6월 23일 쿠키뉴스

유통부터 의료까지… 업종 불문, ‘레트로 마케팅’ 열풍

최근 업종을 불문하고 레트로 마케팅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레트로 열풍은 식품에서 시작돼 패션, 자동차 등 유통 업계불문 전 영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6월 30일 스포츠월드

‘돌아온 관중’…외식업계, 스포츠 마케팅 시동 건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상 회복으로 스포츠 직접 관람과 경기장 내 취식이 허용된 만큼 ‘직관족’ 공략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6월 25일 아주경제

익숙한 제품·리뉴얼 패키지로 ‘인스타그래머블’ 겨냥

익숙한 맛에 새로운 포인트를 더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비교적 쉽게 새로운 신제품 같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과거의 좋았던 기억을 떠올려 설렘과 기분전환을 선사하고,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기준으로 자리 잡은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를 살려, 맛은 그대로지만 디자인에 변화를 준 마케팅도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1일 데일리팝

반응형 광고 확대…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에도 도입

네이버가 사이트 검색광고에 반응형 광고 영역을 새로 마련했다. 이용자 관심사 등을 토대로 다른 광고를 추천해주는 형태다. 이용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찾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그 과정에서 광고가 정보의 일종으로 인식될 수 있게끔 고도화하는 모습이다.

 >6월 30일 디지털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