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부장님 따로 친구 따로’ 페이스북 다중프로필 나온다

페이스북이 ‘다중프로필’을 도입하며 이용자 프라이버시를 강화한다. 14일 엔가젯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한 계정당 최대 5개까지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 있는 다중프로필 기능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7월 15일 ZD Net Korea

MZ, 과감한 소비 문화 애플망고 빙수~애프터눈 티까지

명품에도 거리낌이 없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이들이 고급 식문화에 지갑을 기꺼이 연다는 겁니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업계도 이들의 입맛을 맞춘 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7월 16일 MBN 뉴스

주식부터 뽑기까지 MZ 노린 ‘이색 혜택’ 내놓는 카드사

카드사가 단순히 포인트 적립, 할인을 떠나 주식투자, 행운상자 지급 등 독특한 혜택으로 MZ세대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특별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 특성에 맞춰 경직돼 있던 카드사의 혜택 제공 방식에도 여러 변화가 생기고 있다.

>7월 18일 뉴스 저널리즘

맛집 검색 때 지도앱 사용? 미국 Z세대는 틱톡을 켠다

미국의 Z세대 10명 중 4명은 주변 맛집을 검색할 때, 검색 사이트나 지도 애플리케이션보다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에 의지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짧은 동영상 열풍을 몰고 온 틱톡이 텍스트보다 시각적 이미지에 익숙한 젊은층의 인터넷 습관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7월 14일 한국일보

재미에 빠진 MZ 잡아라 이커머스, 펀슈머 마케팅 급물살

MZ세대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핵심 소비주체로 부상하면서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이들을 잡기 위한 이색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재미 있을 수록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른바 재미와 소비를 모두 추구하는 ‘펀슈머’가 주된 화두로 등장하고 있는 셈이다.

>7월 16일 뉴스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