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백화점 뉴트렌드 ‘체험·자연·휴식’

럭셔리 쇼핑의 대명사 백화점이 달라졌다.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워져서다. 코로나19 사태가 이커머스의 공략을 앞당기면서 백화점은 온라인 쇼핑과 무한 경쟁을 펼치게 됐다.

>7월 20일 EBN

네·카·배 빼면 전멸… 라이브커머스 딜레마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민족을 제외한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의 라이브 커머스 실적이 저조하다. 가격을 확 낮추거나 독특한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이상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힘든 구조여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7월 20일 조선비즈

유튜브,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슈퍼 땡쓰’ 공개

유튜브가 새로운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슈퍼 땡스’를 공개했다. 구독자는 후원하려는 영상에 2달러, 5달러, 10달러, 50달러 중 하나를 선택해 슈퍼 땡쓰를 보내고 댓글을 달 수 있다. 후원 구독자가 작성한 댓글은 댓글 창에서 하이라이트 표시된다. 유튜브는 후원 금액의 3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

>7월 21일 ZDNet

출범 두 달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매체 ‘울상’인 이유

네이버의 유료 구독 모델인 ‘프리미엄 콘텐츠’가 출범 두 달이 지났지만 콘텐츠 제공 업체의 불만이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 입점사들은 들어가는 품에 비해 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네이버는 아직 베타서비스 기간인 만큼 수익 창출 문제는 장기적 관점에서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7월 21일 미디어오늘

MZ세대, 가짜고기 먹는다…비건식품 전성시대

비건 열풍 속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물복지와 환경오염 여부 등을 고려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각광 받고 있다. 고기 식감과 맛이 비슷할 뿐 아니라 영양도 갖춰 건강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7월 19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