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집콕에 이젠 이런 전자제품도 뜨네”…셀프 뷰티 인기

안전을 위해 휴양지 대신 집에서 보내는 휴가가 대세가 되면서 ‘뷰티케이션(Beauty+Vacation 합성어)’이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뷰티케이션은 시간적 여유가 있는 휴가 기간에 홈케어 기기나 뷰티 디바이스로 헤어나 피부 등을 셀프 관리하는 트렌드를 의미한다. 자기관리를 위해 과감히 투자하며 자기만족 실현 욕구가 높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8월 23일 매일경제

증권가는 플랫폼 전쟁 중…“MZ세대를 잡아라”

증권사들이 금융투자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투자에 나서고 있다. 금융투자 분야의 주 고객층으로 자리잡을 밀레니얼세대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비하는 성향이 강하다는 점도 한몫 한다.

>8월 25일 쿠키뉴스

스타벅스·네이버 손잡았다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손잡고 협업에 나선다. 두 회사는 우선 협업 상품을 개발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각각 운영 중인 멤버십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연계를 검토하기로 했다.

>8월 26일 연합뉴스

아마존 상륙… 4조 규모 ‘해외 직구’ 판 커지나

아마존이 11번가와 손잡고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직구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을 겨냥한 행보다. 이커머스 업계가 직구 상품군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선 상황에서 아마존까지 진출하면서 4조 원에 달하는 국내 직구 시장의 판이 커질지 주목된다.

>8월 26일 뉴시스

네이버 카드, 10% 적립으로 이커머스 1위 굳힌다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네이버 상업자 표시카드(PLCC)를 출시했다. 네이버는 PLCC로 소비자들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적립과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 포인트 적립과 무료 멤버십 이용권 제공 등 기존 혜택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8월 26일 경향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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