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쇼핑 탭에 광고 싣는다

인스타그램이 단일 이미지와 회전식 옵션을 포함한 광고를 쇼핑 탭에 도입하기 위한 테스트를 시작했다. 현재 일부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 중이다. 이용자가 쇼핑 탭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브랜드 내 다른 상품 정보를 열람할 수도 있다.

 >8월 10일 ZDNet

삼성전자, 내년부터 태블릿 기본 앱에도 배너 광고 적용

삼성전자가 내년부터 갤럭시 태블릿 날씨 기본 앱에도 배너 광고를 적용하기로 했다. 앞서 스마트폰 기본 앱에 광고를 넣은 후 고객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가 기본 앱에 배너 광고를 넣는 것은 수익 모델 다변화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8월 10일 아시아타임즈

틱톡, 페이스북 제쳤다… 3년 만에 전 세계 다운로드 1위

앱애니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SNS 앱 다운로드 수를 조사한 결과, 틱톡이 페이스북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기업과 정치인들도 틱톡을 사용하면서 그 인기는 날로 높아졌고, 반사 효과로 틱톡 대항마로 떠오르는 라이키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8위에 올랐다.

 >8월 6일 MBN

배꼽티·깔맞춤…세기말 패션’ Y2K가 돌아왔다

골반이 드러날 정도로 내려 입은 청바지, 배꼽 보이는 짧은 상의, 과하게 반짝이는 액세서리…. 20여년의 세월을 돌고 돌아, Y2K 패션이 돌아왔다. 컴퓨터가 1900년과 2000년을 모두 ‘00’으로 인식해 오류가 날 것이라는 괴담이 돌았던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 당시 유행했던 세기말 감성의 패션이다.

 >8월 6일 중앙일보

유통업계, 랜선 콘서트로 MZ세대와 소통한다

유통업체들이 랜선 콘서트를 잇따라 진행하면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와도 차별화했다. 상품을 팔거나 소개하는 코너 없이 오로지 공연에만 충실한다. 쇼핑을 완전히 배제하고 브랜드 이미지만 넣어 젊은 세대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8월 6일 전자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