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요기요 인수한 GS리테일, 퀵커머스 강자로 급부상

GS리테일이 사모펀드와 함께 요기요를 8천억 원에 인수했다. 16,000여 GS25 점포와 기업형 슈퍼마켓 더프레시를 요기요의 60여 개 물류센터와 연동해 시너지 발굴에 나선다.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배달되는 퀵커머스 시장이 최근 대세인 만큼, GS리테일이 강력한 주자로 급부상했다.

 >8월 18일 IT조선

카카오 음, 7월 MAU 5만8천… 3만3천의 클럽하우스 추월

음성 기반 SNS 붐을 일으킨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주춤한 사이, ‘카카오 음’이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 음은 유명 인사 중심으로 토크쇼를 주최하고 130여 명의 카카오 음 공식 인플루언서를 선발해 활동을 지원한다. 향후 개인 간 후원, 티켓 판매 등 수익화 모델도 적용할 계획이다.

 >8월 18일 ZDNet

웹툰IP, 제페토에서 메타버스로 확장

네이버웹툰 지식재산권(IP)이 ‘제페토’ 등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로 확장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대표는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네이버웹툰을 영화와 드라마로 영상화는 물론 향후 형제 회사인 제페토 등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18일 파이낸셜뉴스

갤럭시 기본앱 광고 없앤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기본 앱 광고를 삭제한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은 왜 고가 핸드폰을 샀는데 원하지도 않는 광고를 봐야 하느냐는 불만이 높았다. 최근에는 기본 앱 광고를 휴대폰을 넘어 태블릿까지 확대하겠다는 삼성전자 측의 답변이 공개되면서 불만의 목소리가 더 커진 상황이다.

 >8월 18일 머니투데이

식음료업계, MZ세대 겨냥한 ‘챌린지 마케팅’ 활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챌린지’ 열풍이 뜨겁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한 캠페인형 챌린지, 단순 놀이 문화 챌린지부터 최근 ‘일상력 챌린지’까지 등장하며 MZ세대의 챌린지 활용법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는 것. 이에 식음료업계도 잇달아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8월 14일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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