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유튜브, 챕터 미리보기·외국어 동영상 검색 추가

유튜브는 챕터 미리보기, 외국어 동영상 추천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챕터 미리보기’는 영상 속에서 시간별로 챕터를 구분해, 이용자가 원하는 구간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또 제목 자동 번역을 통한 외국어 동영상 검색 추천 기능도 소개했다.

 >8월 19일 ZDNet

AI인재 키우자… 영유아에 판 깔아주는 네이버

네이버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새 교육 플랫폼 ‘쥬니버 스쿨’을 출시한다.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기 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미래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소양을 쌓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네이버는 이번 쥬니버스쿨 출시로 전 생애에 걸친 무상 SW 교육 프로그램 코스를 갖추게 됐다.

 >8월 19일 서울경제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급변하는 술 시장 트렌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4차 대유행으로 방역지침 4단계가 지속하면서 술 시장에도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저녁 6시 이후로 3인 이상 집합 금지 등으로 외식에서 소비하는 술 시장이 급속도로 작아졌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러하자 제조사들은 다양한 기획 및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마련 중이다.

 >8월 19일 세계일보

유통업계, 이색 ‘굿즈’ 마케팅으로 MZ세와 소통 강화

유통가에 이색 굿즈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가운데 한정판과 희소성으로 MZ세대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8월 19일 서울경제

유통업계, ‘마이니크(Mynique)’ 제품으로 MZ세대 사로잡아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유통업계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 특히 소비를 통해 나를 드러내려 하는 특성 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마이니크(My+Uniqe)’ 아이템이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8월 20일 비욘드 포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