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상반기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와이즈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순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의 결제 추정 금액은 17조 7,485억 원으로 40.5% 증가했다. 쿠팡은 16조 1,175억 원으로 60.6% 증가했고 11번가는 14.6% 증가했다.

>8월 24일 더팩트

유튜브·틱톡 등 1인 미디어,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본다

유튜브·틱톡·아프리카TV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층은 20대 남성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20대 남성이 16.9%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은 10대 남성과 30대 남성이 각각 11.7%, 11.4%를 기록했고, 10대 여성이 10.9%로 뒤를 이었다.

>8월 21일 연합뉴스

‘카톡 선물하기’로 보험도 든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됐다. 이커머스 플랫폼 중 보험 선물 상품을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기존에는 보험 상품을 온라인 쇼핑플랫폼으로 판매할 수 없었으나 작년 하반기에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게 됐다.

>8월 23일 한국경제

알리익스프레스, ‘5일 내 배송 서비스’ 시작

알리바바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5일 배송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문 시점부터 5일 내 소비자에게 배송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를 위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및 물류 인프라를 지속 개선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8월 24일 뉴스1

MZ세대 홀린 와인…마트에서 골목으로

와인 대중화 바람을 타고 와인바, 와인숍 창업이 빠르게 늘고 있다. 저가 와인으로 입문한 소비자 입맛이 높아지며, 보다 개성 있고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다.

>8월 23일 매경이코노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