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전 세계 200만 유튜브 제작자, 3년간 35조 원 벌어

유튜브가 지난 3년간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300억 달러 이상을 지급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20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유튜브 이용자는 연간 최소 1,000개 이상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1년 평균 4,000시간을 시청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8월 25일 한국일보

페이스북 메신저, 출시 10주년 기념 새 기능 공개

페이스북 메신저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설문 기능과 생일 축하 효과 등 기능들이 새로 업데이트됐다. 먼저 ‘설문’ 기능에 ‘가장 가능성이 큰 사람’을 묻는 기능이 추가된다. 또 생일을 축하할 수 있는 증강현실 효과와 이모티콘, 스티커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8월 26일 ZDNet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시스템 개편한다

인스타그램이 이용자가 계정, 해시태그보다 주제 중심으로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 인스타그램에선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계정이나 해시태그에 대한 결과가 나타났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계정,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도 검색해볼 수 있다.

>8월 26일 ZDNet

신제품 잘 파는 비결은 ‘선공개?’

식품·패션 업체들이 소셜펀딩을 통해 신제품을 먼저 팔아보고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정식 출시하는 마케팅 전략이 인기를 끌고 있다. MZ세대들 사이에서 소셜펀딩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펀딩을 받아 신제품도 만들고 홍보효과까지 누리는 1석 2조 마케팅으로 각광받고 있다.

>8월 25일 아시아경제

이케아, 배송 서비스 강화로 쿠팡·오늘의집과 경쟁

이케아가 한국 시장에서 홈퍼니싱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국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당일배송·익일배송 지역을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옴니채널을 강화한다. 최근 가구 배송·설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쿠팡·오늘의집 등 이커머스 기업과의 서비스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8월 26일 전자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