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 광고매출 사상 최대

카카오가 ‘카카오톡’ 광고상품에 힘입어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분기매출 1조 3,522억 원, 영업이익 1,626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47% 증가한 7,618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톡비즈 매출이 52% 증가했다. 특히 비즈보드와 톡채널 성장으로 광고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8월 6일 연합뉴스

4단계 연장에 온라인 쇼핑·장보기 증가, 백화점은 타격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또 연장되면서 유통업계는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온라인 쇼핑 업계는 4단계 시행 후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던 만큼 ‘집밥’ 관련 할인 행사 등을 준비 중이다. 반면 백화점은 두 자릿수 가까운 매출 감소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8월 6일 연합뉴스

MZ세대 잡아라… 호텔업계 마케팅 후끈

MZ세대의 플렉스 문화와 코로나 상황이 만나 최근 국내 특급 호텔 전체 이용객 중 MZ세대의 비중이 절반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들은 해외 및 비즈니스 고객 중심에서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춘 ‘레저 호텔’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8월 5일 인천일보

이색 굿즈에 소비자들 줄 서고 되판다

매년 ‘굿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스타벅스는 올해에도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한 MD 상품을 선보이며 오픈런 현상을 재현시켰다. 굿즈 판매는 지난 3일부터 시작됐고, 당일에는 오픈런 현상이 뚜렷했다. 이후에는 이때 구한 제품을 되파는 ‘리셀’이 이어지고 있다.

 >8월 6일 아시아투데이

정책/지원

‘피켓팅’ 강한 MZ세대 떴다…백신 예약 경쟁 치열 ‘우려’

수강신청, 콘서트 티켓 예약 등 온라인에서 선착순 예약에 익숙한 MZ세대들이 이번에 백신 접종 예약 대상이 되면서 평소 이들이 강점이 있는 ‘피켓팅’ 수준으로 치열해질 것이라는 불안감이 확산하고 있다.

 >8월 8일 헤럴드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