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껌은사막’부터 ‘김은사막’까지 ‘검은사막’ 이색 콜라보
펄어비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식품 업계과 다양한 제휴을 맺고 이색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껌, 치킨, 피자, 커피, 빙수에 이어 김까지 등장했다. 지난 9일, 검은사막은 광천김과의 손잡고 ‘김은사막’을 출시했다. ‘김은사막’은 광천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됐다.
>9월 9일 게임동아

환불원정대, 싹쓰리 제치고 2천300만뷰
MBC TV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온라인 클립 영상 조회 수가 ‘싹쓰리’의 기록마저 넘어섰다. 지난 8일 기준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 온라인 클립 영상이 기록한 누적 재생 수는 2천 300만 회를 돌파했다. 싹쓰리의 회별 평균 조회 수가 900만 회였던 데 비해 지난달 22일부터 시작된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는 3회 방송 만에 회별 평균 조회 수 약 1천18만 회를 기록하며 새 기록을 써냈다.
>9월 10일 연합뉴스

가잼비 아이템으로 ‘코로나 블루’ 날려버려!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가 낳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말한다. 이마트는 가수 김연자를 모델로 한 ‘믹스넛 아몬드 파티’를 선보였다.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에서 이름을 따 왔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감도 높은 김연자를 통해 5060세대는 물론 2030 젊은층에게까지 어필할 계획이다.
>9월 11일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