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유튜브·틱톡·페북, 크리에이터 모시기 전쟁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등이 크리에이터 확보 전쟁을 벌이고 있다. 유튜브는 ‘쇼츠’ 촉진을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인기 크리에이터에게 매달 현금을 지급한다. 틱톡은 비슷한 후원 펀드를 2억 달러 규모로 시작했고, 페이스북 역시 내년까지 크리에이터에게 10억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9월 23일 SBS biz

신상 보려면 메타버스로… 패션업계, 가상현실 쇼룸 봇물

패션업계가 ‘메타버스’에 푹 빠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오프라인 마케팅에 제약이 걸리면서 새로운 마케팅 대안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이 떠오른 것이다. 재미 요소를 접목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가장 활발하게 즐기는 MZ세대 잠재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9월 23일 뉴스1

애플, 앱 추적 금지하자.. 페이스북 광고 성과 15% 하락

페이스북이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기능 도입으로 iOS 대상 광고 성과가 떨어졌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블로그를 통해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바꾸면서 아이폰 이용자 대상 광고 성과가 떨어졌고, 광고주마다 격차가 크지만 올 3분기 기준으로 15%가량 광고 성과가 낮게 집계됐다고 밝혔다.

>9월 23일 서울경제

트위터 이용자, 게임 구매 2배 많고 79%가 제품 추천에 적극적

트위터코리아는 ‘게임 오디언스 인사이트’ 자료에서 트위터 이용자는 비 이용자 대비 게임 구매율이 2배 더 높으며, 게임 오디언스의 79%가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또 오디언스는 MZ세대가 44%로 가장 많고, 35세~44세는 27%, 45세~54세는 27% 순으로 나타났다.

>9월 23일 제주교통복지신문

MZ세대의 새문화 ‘일상력’…습관형성앱·학습지도 뜬다

소소하지만 쉬운 목표를 정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며 성취감을 얻는 ‘일상력’.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일상력’과 ‘루틴’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MZ 세대 사이에서 습관 만들기가 유행하면서 일상적인 활동에 규칙을 부여한 것으로 의미가 확장됐다.

>9월 22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