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전 국민 주식시대… 기업 마케팅도 ‘주식 나눠주기’

주식에 대한 개인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토스가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주식 1주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벌여 주식 마케팅의 시발점이 됐다. 토스 주식 마케팅이 효과를 입증하자 너도나도 주식 마케팅에 돌입하는 상황이다.

>9월 6일 뉴스토마토

디즈니 국내 상륙… OTT 시장 지각변동

디즈니+가 11월 한국 출시 일정을 공식 확정했다. 글로벌 시장에선 넷플릭스의 강력한 대항마로 꼽히는 디즈니+의 한국 상륙으로 국내 OTT 시장에도 또 한 차례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구독료는 매달 9,900원으로 확정됐다. 모바일 앱의 자체 서비스와 함께 IPTV 제휴사로 LG유플러스가 유력하다.

>9월 8일 서울신문

홈추족 증가에…고가 선물세트 인기”

귀성을 자제하며 가족들과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샤인머스켓, 멜론 등 제철 음식에 대한 수요와 집에서 즐기는 유명 맛집 세트 등이 인기를 끌며 명절의 대표 품목인 굴비, 사과, 배 선물세트를 뛰어 넘는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9월 8일 뉴데일리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MZ세대 여행 트렌드는? ‘호텔’

감염병 확산세가 지속되자 코로나19와 공존하자는 ‘위드 코로나’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그러면서 모든 일상을 멈추기보다는 안전한 방법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가거나, 독채 숙소를 잡거나 거주지와 멀지 않은 장소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다.

>9월 9일 중앙일보

유튜브·트위터·틱톡,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강화

유튜브를 필두로 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들이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을 속속 내놓고 있다.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로 이용자 체류 시간 및 트래픽을 늘려 수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9월 8일 아이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