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껌은사막’부터 ‘김은사막’까지 ‘검은사막’ 이색 콜라보

펄어비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식품 업계과 다양한 제휴을 맺고 이색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껌, 치킨, 피자, 커피, 빙수에 이어 김까지 등장했다. 지난 9일, 검은사막은 광천김과의 손잡고 ‘김은사막’을 출시했다. ‘김은사막’은 광천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됐다.

>9월 9일 게임동아

환불원정대, 싹쓰리 제치고 2천300만뷰

MBC TV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온라인 클립 영상 조회 수가 ‘싹쓰리’의 기록마저 넘어섰다. 지난 8일 기준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 온라인 클립 영상이 기록한 누적 재생 수는 2천 300만 회를 돌파했다. 싹쓰리의 회별 평균 조회 수가 900만 회였던 데 비해 지난달 22일부터 시작된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는 3회 방송 만에 회별 평균 조회 수 약 1천18만 회를 기록하며 새 기록을 써냈다.

>9월 10일 연합뉴스

가잼비 아이템으로 ‘코로나 블루’ 날려버려!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가 낳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말한다. 이마트는 가수 김연자를 모델로 한 ‘믹스넛 아몬드 파티’를 선보였다.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에서 이름을 따 왔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감도 높은 김연자를 통해 5060세대는 물론 2030 젊은층에게까지 어필할 계획이다.

>9월 11일 스포츠동아

구글, 선거 영향주는 ‘자동완성 검색어’ 표출 제한

구글이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선거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 자동완성 검색어를 표출하지 않기로 했다.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 대한 선호도가 반영된 자동 검색어인 경우 이를 배제하겠다는 내용이다. 구글은 “우리는 어떤 후보나 정당을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입장으로 해석될 수 있는 예측은 허용하지 않는다”며 “또한 선거 과정 참여나 청렴에 대한 주장으로 해석될 수 있는 예측도 불허한다”고 밝혔다.

>9월 11일 ZD Net Korea

페이스북, ‘페이스북 캠퍼스’ 버전 선보인다

페이스북이 대학 캠퍼스 중심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은 페이스북 캠퍼스를 통해 같은 학교 친구들과 연결돼 그룹에 가입하고, 예정된 캠퍼스 행사를 찾아볼 수 있다. 또 학교 행정부의 최신 정보를 얻고, 기숙사나 클럽, 다른 캠퍼스 그룹의 학생들과도 대화할 수 있는 개인 공간이 제공된다. 페이스북 캠퍼스는 우선 미국 전역의 30여 개 대학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앞으로 서비스 적용 대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9월 11일 아시아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