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이 쇼호스트로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쇼호스트로 발전시키는 등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낸다. 가상 인물인 루시의 움직임, 음성 표현 등을 인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고도화해 쇼핑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고, 더 나아가 가상 쇼호스트로 활동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9월 1일 헤럴드 경제

100조 구독경제 ‘군침’… 이커머스, 하반기 대격돌

11번가가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구독 시장에 뛰어들면서 이커머스 업계 간의 시장 선점 경쟁이 본격화 되고 있다. 쿠팡은 이미 정기배송을 도입해 40만 명이 이용 중이며 네이버도 최근 정기배송을 선보였다. 11번가는 우주패스 서비스를 내세워 고객의 락인효과를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8월 31일 데일리안

코로나19 시대 ‘바이럴·SNS마케팅’ 알바 뜬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바이럴·SNS마케팅 알바’가 뜨고 있다. 알바몬에 따르면 올 1월부터 7월까지 등록된 알바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아르바이트는 ‘바이럴·SNS마케팅’ 알바로 전년 동일 기간에 비해 2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월 1일 파이낸셜뉴스

말 많고 탈 많았던 ‘네이버 구버전’ 지원 종료

‘네이버 구버전’ 서비스 지원이 종료됐다. 연말까지는 이용 할 수 있지만, 더이상 업데이트되지 않는다. 하지만 소수의 인원은 뉴스가 전면배치된 방식의 인터넷 화면에 적응해온 탓에 변경이 쉽지 않다면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9월 1일 뉴스1

부모된 ‘MZ세대’, 죽어가던 ‘아동복’ 시장 판도 바꿨다

출산율 저하로 ‘아동복’이 계륵 신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는 예상이 보기좋게 빗나가고 있다. 부모 가 된 MZ세대가 아동복 시장 ‘큰 손’이 되면서 아동복 시장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MZ세대는 자녀를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

>9월 1일 뉴스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