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AZ스타일’에 빠진 MZ

1970년 중반에서 1980년 초반에 태어난 ‘X세대’가 대학 시절 즐겨 입던 브랜드가 다시 돌아왔다. 최근 1020세대가 20년 전 유행한 브랜드를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받아들이자, 업체들도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9월 2일 한국경제

마켓컬리, 선물하기 출시

마켓컬리가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켓컬리는 약 3조 5천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선물하기 시장은 비대면 선물이 늘어나고 있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9월 2일 이데일리

틱톡, 라이브커머스 진출 초읽기… ‘뷰티’ 상품 유력

틱톡은 올해 하반기부터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이기 위해 티몬, 라이브커머스 제작 스타트업 쇼플 등과 최근 협약을 체결했다. 틱톡은 글로벌 마케팅 및 해외 판매를 담당하고 쇼플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쇼핑 서비스 마케팅을 맡는다.

>9월 2일 조선IT

‘리뷰’ 영향력 커지며… 허위·뒷광고 잡는 AI 총출동

실제 구매하지 않고 올리는 허위 리뷰나 판매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악성 리뷰, 뒷광고 등을 차단하기 위해 IT 기업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하고 나섰다. 인공지능으로 패턴을 분석해 가짜 리뷰를 가려내고, 가게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리뷰 방식도 도입하고 있다.

>9월 2일 동아일보

트위터, 팔로워 1만 명 넘으면 유료 콘텐츠 허용

트위터가 ‘슈퍼 팔로우’ 구독 서비스 기능을 도입해 1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사용자가 유료 콘텐츠를 통해 구독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슈퍼 팔로우 기능은 독점 정보, 개인 맞춤형 트윗을 제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능이다. 팔로워가 1만 명 이상이어야 하고 미국에 거주해야 한다.

 >9월 2일 한국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