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BTS·블랙핑크도 입었다… 들뜬 ‘한복’ 업계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 세계적 K팝 스타들이 한복을 입은 모습이 자주 노출되면서 한복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hanbok을 달고 올라온 게시물은 81만3000여 건, #hanbokkorea는 10만4000건이 넘는다. 한복 자체를 아름답고 독창적인 의상으로 인식하면서 너도나도 한복을 입은 사진을 올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10월 19일 한국경제

7년 뒤 중산층의 25%는 중국인…“트렌드, 그들이 정한다”
중국 중산층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 2027년엔 전세계 중산층의 25%를 차지할 걸로 예측됐다. 올해 만 해도 이들의 총 소비액은 미국보다 55% 많은 7조3000억달러로 압도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다. 자국 체제에 만족하는 중국 중산층으로 인해 민족주의 흐름이 강화하는 등 세계 정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관측이 있다.
>10월 15일 헤럴드경제

당근마켓이 월 이용자 1천만 찍은 마케팅 비법
모바일 시대가 되면서 중고 거래 플랫폼에도 새로운 강자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당신 근처’란 뜻을 가진 ‘당근마켓’이다. 당근마켓은 1년 새 3배 가까이 빠른 성장을 이루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천만을 넘겼다. 기존 중고 플랫폼과 달리 두터운 팬층이 생기고 빠른 성장이 가능했던 여러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이 한 몫을 했다.
>10월 20일 ZD Net Korea